보이스피싱 알바 사기, 고액 알바 사기, 수수료 지급 알바 정리

아르바이트|2019. 8. 28. 04:15

최근 아르바이트를 찾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당하는 수법입니다.
특히 게시판 및 구인문자연락을 통해 카카오톡 아이디로 연락하라며 구직제안하는 게시글들로 구인구직을 하는 곳들이 있는데요.

이것은 보이스피싱, 대포통장, 다단계판매까지 불법적인 일들과 관련이 굉장히 높으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바 사기 조심하는 방법    
 
# 게시판에 등록하여 카카오톡으로 채용 문의하라는 경우

합법적인 채용공고는 게시판이 아닌 채용공고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특히 기업회원의 사업자번호, 연락처 인증이 대부분 되어 있는데요.

카카오톡의 경우 연락처 불분명등으로 피해 발생 시 신고 및 입증이 어렵게 됩니다.
사회초년생이나 일부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을 상대로 고수익 유혹글로 불법적인 일들을 유도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보이스피싱에 가담하게 되면 그 죄는 상상할 수 없을정도로 큽니다.

미성년자도 예외 없이 실형을 선고받습니다.

 



# 연락 시 대화 내용

사례 1

 

화장품 수출 전문업체 B***입니다. 이번에 저희쪽에서 임시사업자분을 모집 하고있습니다.
저희가 수출 업체이다보니까 다른 업체들보다 세금을 많이 내고 운영 중인 상태입니다.

그래서 임시사업자분을 구해서 당일 당일 판매금액을 저희쪽이아닌 임시사업자분을 통해서 정산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가 직접 판매금액을 정산받으면 세금을 10%나 내기때문에 임시사업자분을 통해 정산을 받아서 세금부분을 줄이고
대신 임시사업자분들께 받아주신 정산금의 3%를 수당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필요없으시구요.

당일입금되시는 정산금액이 1000만원정도 지급이시기 때문에 3%인 30만원정도는 당일 일당으로 지급되십니다. 

단기알바 장기알바 모두 가능합니다.

자, 이제 한다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상담 후 통장사본 요구할 것입니다.

대포통장 등 불법적인 용도로 활용이 되어 버립니다.

 



사례 2

해외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라며 환전 수수료 절감을 위해 송금 환전 알바를 모집하는 글들이 있는데요.
세금 절세를 위해 개인 통장으로 입금되는 돈을 회사 통장으로 재입금해주면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보이스피싱 및 대포통장으로 사용 가능성이 99.9%에 달합니다.
사례금으로는 입금되는 금액의 3% 지급 해드리며 하루 50만원+@, 당일지급 보장해드립니다. (월400이상 가능)


이런 글들로 유혹합니다. 혹 하겠죠?

이렇게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그밖에도

-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환전 업무라면서 환전 수수료를 페이로 주겠다는 내용

- 단순히 고객 만나서 서류에 싸인받고 입금받은 비용을 회사로 전달해주면 수수료를 지급하겠다는 내용 

이런 경우도 참 많습니다.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것들이 상담 후 통장계좌번호, 카드비밀번호,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민번호, 집주소), 주민등록증 앞, 뒤 촬영 사진을 요구합니다.

이런 내용의 정보를 요구 시 불법적인 일에 연류될 가능성이 100%라고 보면 무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