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공장 생산직 후기! 외노자 역갑질

사회생활|2019. 9. 2. 11:37

 

신발 공장 생산직 후기입니다.

최저 시급이라 직장이라고 말하기도 힘들것 같네요..알바,아르바이트에 가깝습니다.

 

신발 공장 진짜 비추입니다~~~주간만 구한다 해서 갔는데 주야간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수습 기간이라며 첫 2달동안은 최저시급 조차도 안주더군요. 이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여기 공장에는 스리랑카 우즈벡 중국조선족들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사무실은 한국 사람들 이구요. 처음에 입사했을때 저보고 외국인들 텃세 심하니까 그냥 참으면 된다해서 무슨 일 생기겠나 했는데요.

 

 

 

근데 입사하고 몇일뒤 외국인 1명이 텃세가 너무 심하고 뺑기도 심하고 자기 할일을 한국사람인 저한테 계속시키고 무시하고 이래서 제가 한소리 했더니 한국말 못알아 듣는 척하고 지나갈 때마다 일부러 어깨로 밀치는 겁니다.

 

그래서 사무실 사람한테 말했더니 같은 한국사람인 제말은 들어주지 않고 그냥 참으면 된다 이러더군요 무관심하게 말이죠. 외국인 편만 들어주고 이렇게 못버티고 나가는 한국인이 엄청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른 기계쪽으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거기에는 중국 조선족들이 있더군요.

근데 거기서 잘지내나 싶었는데 신발 만드는 공장이라서 신발을 2층에 옮겨야 되는데 야간일때는 아침6시에 청소를 합니다.

 

그런데 아줌마는 신발 엘리베이터로 옮겨달라 하고 조선족들은 청소 안하냐고 저한테 서로 이쪽에서는 이거해라 저쪽에서는 저거해라 하라는 거에요.

 

아줌마가 아저씨한테 잘 말해준다고 신발2층으로 카트 옮겨라해서 옮기고 왔는데 같은 조선족 끼리라고 말을 맞췄는지 아줌마가 저보고 갑자기 왜 청소를 안하고가냐? 이러더군요.

 

 

 

어이없어서 엄청 뭐라했죠 조선족끼리 편먹고 한국인 저를 깔보더군요. 그래서 사무실 사람한테 말했는데 또 참아라 하는 식으로 제가 잘못한 사람이 되더군요.

 

그쪽이 잘못했는데 제가 피의자 된 느낌? 사무실에서는 또 그냥 무관심하게 넘기더군요.

그래서 원래 있었던 외국인한테 잘 지내보자는 식으로 제가 먼저 사과를 하고 일을 잘하고 있는데 같이 해야할 일을 손까딱도 안하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그냥 제가 참고 한달동안 버텼는데요.

근데 이게 너무 저만 고생하면서 일개미가 된 느낌이래야 할까? 저만 일하는거 같아서 뭐라했더니 뛰쳐나가는 겁니다.

 

반장이 스리랑카 사람이라서 말했더니 뛰쳐나간 외국이랑 같은 외국사람이라고 저한테 막 뭐라고 하더군요.

제가 피해자인데 또 피의자 된 느낌? 그래서 내가 뭘 잘못했는데 하니까 저말은 안들어주고 다짜고짜 스리랑카말로 욕하듯이 빡빡 질러대면서 화를내더군요;;

 

 

 

너무 어이없어서 또사 무실한테 말해봤자 무관심하게 대할꺼 다 알아서 참고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조선족 있는데로 와서 일하고 있는데 뛰쳐나갔던 외국인 여자친구가 러시아 여자인데 다짜고짜 손짓으로 저한테 욕 표시를 하더군요.

 

그러더니 자기 남친 오더니 러시아 말인지 저 뒷담화를 까기 시작하는데 전 그냥 웃고 넘겼습니다.

몇일 있으면 그만둘꺼니까~~ 진짜 외국인 사람들이 잘못한거고 저는 그냥 잘못한게 없는데 말도 안통하고 사무실에서는 외국인들 고용하면 임금도 안들고 그래서 외국인 편만 들어주는건지......

 

두달동안 정신적으로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한국인도 저밖에 없었구요.

사무실에서는 외국인이 잘못했는데도 그 짐이 저한테 오는거죠.

 

 

 

저보고 또 싸우셨네요 뭐 어쩌네요 이라고 외국인한테는 말 한마디도 못하고 야간도 6시20분부터 7시50분까지인데 첫달 두번째달 5427원받고 일하고 이때까지 외국인 텃세로 나간 한국인이 10명 20명도 넘는답니다.

 

최대 오래버티면 두달이라고 하네요. 이럴꺼면 외국인만 뽑지 왜 한국인을 뽑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알바천국 공고에 주간만 구한다는 공고 보고 면접보러 가는데 절대 주간만 하는게 아닙니다.

 

주야간으로 살살 꼬시는거죠~~ 외국인 텃세 진짜 심각하게 심합니다.  여기는 절대 아니에요.

진짜 장담하는데 두달이면 많이 버티는 겁니다.

 

김해사는 여러분 조심하세요 면접은 보는데 오래못버팁팁니다.

한국인이 가서 역으로 갑질당하는 신기한 회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