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알바 후기!!

아르바이트|2019. 8. 2. 16:27


안녕하세요~오늘은 다이소 알바 후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이소는 워낙 매장이 많아 매장마다 다릅니다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전 포스기 계산 담당이었는데 계산하다가 실수로 물건 깨지거나 그러면 그걸 물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심지어 손님이 툭쳐서 떨군거를 손 같이 닿았다고 물어준거도 있고 하다보면 그릇이나 바구니 장식품? 이런거 잘 부숴지잖아요? 


바구니 통째로 가져와서 계산하는데 손님이 위험하게 넣은거 내가 계산하다가 손 베이거나 뿌술뻔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제가 다이소 8개월근무를 해보았는데 유니폼도 사비들여서 사입어야 합니다.

처음지급 1벌만 공짜고 이후에 옷찢어지거나 헤지면 사비로 자기가 사야됨ㅋㅋㅋ 

유니폼이 한 2만원인데 걍 빨간티임ㅋㅋ 


아그리고 카운터생들은 앞치마 지급하는거 주머니가 없습니다ㅎㅎㅎ 

돈훔쳐가는거도 있고 개인물건 들고다니지 마라는 것이죠.




카운터일하면서 폰도 못보게 합니다ㅋ

아줌마들 많은데는 가지마세요 지들끼리 수다 떨면서 험담 겁나게 합니다ㅋㅋㅋㅋ

남자분 들어가시면 힘쓰는일 다 시켜요 옆에서 봄ㅋ


그리고 다이소 휴일도 대부분 주 2일인데 이게 님들이 생각하는 2일 연달아서 쉬는게 아님ㅋㅋㅋ

붙여서 2일 쉴수가 없어요 공고에 써놓던가ㅋ 


무조건 뛰어서 쉬어야 하고 앞에 ㅇ마트 있는데였는데 거기마트가 2째주 일욜이랑 4째주 일욜쉼ㅋ 

그래서 거기 못간 손님들 다 다이소로 몰리는데 그날은 아예 쉴수가 없어요ㅋㅋㅋ 

사람 어마어마하게 몰림 ㅋㅋㅋ 한 500명 넘게 옴요.


카운터 알바했는데 제가 화장실 자주가거든요? 물도 많이 마셔서 1시간에 1번? 3시간에 1번꼴로감ㅋㅋㅋ 근데 10시간인가? 일하고 장실 2번인가 갔는데 카운터가 계산대 지켜야지 어디가냐고 겁나머라함ㅋㅋㅋ 


그리고 장실 갔다 왔는데 마주치면 폰내놔라고 하면서 장실에서 볼일보는 시간조차 딴짓했는지 핸드폰 사용기록 뒤져보더라구요ㅋㅋ

그리고 배변활동을 제가 이때 똥싸야지!하면 바로 싸는거도 아닌데 그거도 조절하라고 하더라구요.




돈 급하면 할만한데 일하는거에 비해 수당 개짬ㅋ 주휴수당도 없고 카운터 하면 진심 더 싫을꺼임ㅋㅋㅋ 다이소 카운터 젊은애들 세워놓는 이유가 아줌마들 보기 안좋다고 머라해서 세우는 거에요.


그리고 다리안좋다고 ㅋㅋ카운터 일했는데 걍 기계처럼 방실방실 웃으면서 계산해야됨ㅋ 힘들어서 찌푸리는거로 부산에서 일했었는데 화장실인가 분리수거장인가? 거기 불러내서 다른사람 못보게 쪼아대더라구요.


그리고 위에 본사직통직원 혹은 사무실 있는데는 가지마세요. 본사직원도 부점장이랑 같이 지룰하더라구요. 점장은 좋았는데 ㅋㅋㅋ 회장님방문하시는 날에는 겁나게 청소해대야됨 ㅎㅎ


그리고 제가 일한데에 부점장ㅇㅅㅁ가 사람 차별 개쩔게 해서 가지마세요ㅋㅋ

다른 아줌마 김장한다고 2일 붙여서 휴가주길래 나도 달라하니까 점장한테 말해준다고 해놓고 전달안해서 휴가받은 줄 알고 겁나 좋아하면서 놀앗는데요. 


노는날 되니까 정신 어디다가 두고다니냐고 일할생각없으면 쳐 오지마라면서 점장이 일방적으로 끊어버리던뎈ㅋ 




카운터 알바 극혐입니다 그리고 시간도 안지킴욬ㅋ 10시 퇴근이라고 하면서 20분씩 더 시킵니다. 

그리고 그 20분 매장청소 시킴요. 


8시간 카운터 풀로 시키고 10시 땡하면 바로 퇴근시켜주는게아님ㅋ청소해야됨 아니면 남는 손님 계산 해주거나 10분 20분 더일 한다고 그만큼 돈으로 안줘요.


그리고 편의점이나 포스기 다루면 다른 사람을 위해서 정산을 하잖아요 시재 맞추고 내가 계산한거 금액 맞는지 나도 같이 세어봐야 하는데 점장은 같이 세어줌ㅋㅋㅋ 


그래서 돈비면 내가 확인한 거라서 수긍하고 돈넣었는데 부점장은 날 다른 포스기로 보내고 다른직원 불러서 셈ㅋㅋㅋ 


그리고 돈빈게 5천원부터 시작해서 2만원을 나한테 받아서 거기다가 넣음 그리고또 하나 더 있는뎈ㅋㅋ 골때리는 거였음 다른직원 계산한 포스기 정산하고 나한테 자리 옮겨 줘야 되는데 정산 안하고 옮겨줌ㅋ 


그래서 돈빈거 내가 채워넣음 개아깝 한달에 2만원은 항상 비드라? 업무 끝나면 바로 정산해줘야지 다름날 와서 나한테 돈비었으니 너가 채워라 한적도 있음ㅋ


그리고 주휴수당 없뜸ㅋ 물어보니까 회피함요 ㅋ


그리고 다이소 일본기업 아님ㅋ일본이랑 1도 상관없음요.


댓글()